이탈리아 총리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 마리오 드라기, 연정 붕괴 후 사임 제안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가 포퓰리스트 연정 파트너인 파이브스타(Five Star)가 신임 투표에서 지지를 철회하자 사퇴했다.

전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2021년 2월부터 단일 정부를 이끌고 있다.

성명에서 그는 통합 정부를 지지했던 신뢰의 협정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먹튀검증사이트 그러나 대통령은 사퇴를 거부했다.

이탈리아 총리

세르히오 마타렐라(Sergio Mattarella) 대통령은 드라기(Draghi)를 코로나19 이후 이탈리아의 전염병 회복을 이끌고 고질적인 불안정으로부터 나라를 구하도록 임명했습니다.

그는 이제 드라기 총리에게 정치적 상황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제공하기 위해 의회에서 연설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탈리아 총리

마타렐라 대통령의 개입의 효과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드라기 총리는 다음 주 수요일 의회에 출두할 예정이며 충분한 지지가 있으면 계속 집권할 수 있습니다.

5성 지도자인 주세페 콘테(Giuseppe Conte)가 정부의 230억 유로(195억 파운드) 패키지 지원을 거부하면서 로마의 놀라운 발전이 드라마의 하루를 마감했습니다.

가족과 기업에 대한 경제적 지원은 드라기가 생계 위기를 해결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는 다른 정당들의 도움으로 목요일 상원에서 편안하게 표를 얻었지만,

“슈퍼 마리오”라고 불리는 남자는 Five Star의 지원 없이는 정부가 계속될 수 없다고 반복해서 경고했습니다.

드라기 총리는 마타렐라 대통령을 처음으로 1시간여 동안 방문하고 자신의 미래를 회상한 뒤 사임 성명을 발표했다.

“오늘 의회에서 이루어진 투표는 정치적인 관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이 정부가 창설된 이후로 이 정부를 지지했던 다수의 국민 통합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장관들에게 연설을 한 후 그는 퀴리날레 궁전으로 돌아와 대통령에게 사임을 제출했습니다. 카메라를 피해 정문을 사용하지 않았다.

선거는 이미 2023년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정부가 무너지면 올해 가을에 투표가 실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파의 여러 정당은 조기 선거를 열망하고 있지만 정치적 불확실성의 기간은 임박한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고 EU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내년 예산을 통과시키려는 이탈리아의 노력을 위태롭게 할 것입니다.

상원 투표 직전까지 연정 위기를 해결하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밀라노의 주식 시장은 유로존에서 세 번째로 큰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3.4% 폭락했습니다.more news

전 이탈리아 총리인 파올로 젠틸로니 유럽연합(EU) 경제위원은 앞서 EU 집행부가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마에서 “걱정스러운 놀라움으로”. 이탈리아 산업 그룹 Confindustria의 대표는 Five Star의 결정이 “완전한 무책임”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Five Star는 원래 연립에서 가장 큰 정당이었지만 일련의 탈당과 지지율 하락을 목격했습니다.

전 당수인 루이지 디 마이오는 드라기 정부를 무너뜨리고 자체 지지를 되살리려는 냉소적 계획을 비난하면서 이탈리아를 경제적, 사회적 붕괴로 몰아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