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대통령, 이란이 러시아에 드론 공급

푸틴 대통령, 이란이 러시아에 드론 공급

푸틴 대통령

파워볼사이트 백악관 “테헤란이 모스크바에 무기 탑재 드론을 공급할 것이라는 증거가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다음 주 테헤란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기자들에게 이란이 러시아에 최대 수백 대의 무인기를 제공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정보를 미국이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정보에 따르면 이란은 러시아군이 이 UAV를 사용하도록 훈련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초기 훈련 세션은 빠르면 7월 초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Sullivan은 미국이 입수한 정보를 통해 최근 몇 주 동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강력한 폭격으로 동부 지역의 이익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자체 무기를 유지하는 데 대가를 치르고 있다”는 견해를 지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설리반은 이란이 아직 러시아에 드론을 인도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란의 무인 항공기가 예멘의 후티 반군이 사우디 아라비아를 공격하는 데 사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설리반의 주장은 크렘린궁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가 화요일 기자들에게 푸틴 대통령이 다음

주 이란의 수도를 방문하여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한 데 따른 것이다.

푸틴 대통령

파워볼사이트 추천 전쟁에서 두 나라 사이의 주요 중재자로 자리 잡은 에르도안은 월요일 푸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전화를 걸어 우크라이나 상황과 곡물 선적에 대해 논의했다.

화요일 앞서 이란 국영 언론은 푸틴 대통령이 다음 주에 테헤란을 방문하여 경제 관계 강화를 논의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드론은 멀리서 미사일을 발사하는 것부터 목표물에 소형 폭탄을 투하하는 것, 포병과 지상군에

대한 정찰을 수행하는 것까지 우크라이나 전쟁의 양측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터키제 Bayraktar 무장 전투 UAV를 사용하는 데 특히 성공했으며 미국 및 기타 동맹국은 키예프에 다양한 유형의 소형 무인기를 공급했습니다.

Sullivan은 “우리의 관점에서 우리는 우크라이나의 효과적인 방어를 유지하고 우크라이나를 지도에서

없애려는 러시아의 노력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우크라이나인들이 보여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우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디언은 이전에 러시아가 이란 무기 밀수 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아 이라크에서 조달한 군수품과 군수품을 받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란은 전쟁 발발 이후 전례 없는 서방의 제재를 받고 있는 러시아 기업들과 장기적인 경제 협정에

서명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거듭 표명했습니다.

이란-러시아 합동상공회의소는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이란의 러시아 수출이 늘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주 이란의 두 지역 적인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할 예정이며,

그곳에서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이 지역의 악성 활동이 주요 논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러시아 재무장 계획에 대해 이란을 공개적으로 비난하기로 한 미국의 결정은 이스라엘과 사우디

아라비아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제재하려는 서방의 노력에 동참하는 것을 거부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Agency France-Press 및 AP 통신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