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reen Abu Aqla

Shireen Abu Aqla : 미국이 기자를 죽인 총알에 대한 테스트 결과 발표

미국은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저널리스트를 죽인 총알이 너무 심하게 손상되어 기원이 이스라엘인지 팔레스타인인지에 대한 명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양측의 조사 결과에 따라 미국은 이스라엘군이 Shireen Abu Aqla를 명중한 총알을 의도하지 않았지만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먹튀검증 베테랑 알자지라 기자의 죽음은 광범위한 충격과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Shireen Abu Aqla

팔레스타인은 이스라엘을 비난하지만 이스라엘은 아직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총알은 팔레스타인인들이 이전에 이스라엘의 배제를 주장한 후 시험을 위해 예루살렘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 토요일에 넘겨졌습니다.

팔레스타인은 그때까지 아부 아클라가 제닌에서 이스라엘 작전을 엄호하던 중 사망한 총알을 발사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Shireen Abu Aqla

5월 11일 점령된 요르단강 서안에서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 괴한과 충돌하는 동안.

이스라엘은 이전에 치명적인 총을 발사했을 수도 있는 군인의 무기를 식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군 당국은 10일 총알의 상태가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또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이 아부 아클라를 쏘았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엔 인권 사무소와 목격자 및 언론 조사는 이스라엘 군인이 책임이 있다고 결론지었지만.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총알 분석이 미국 이스라엘 안보 조정관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USSC)가 참석한 가운데 이스라엘에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성명에서 “(총알에 대한) 매우 상세한 포렌식 분석 후 독립적으로,

제3자 심사관은… 어느 쪽이 치명적인 총격을 가했는지에 대한 최종 결론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Abu Aqla의 죽음에 대해 “IDF 진지의 총격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지만 USSC는 이것이 의도적이라고 믿을 이유가 없고 오히려 비극적 상황의 결과라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의 고위 관리인 후세인 알 셰이크는 미국이 이스라엘에 책임을 묻지 않고 있다고 비난하며 화를 냈다.

그는 트위터에 “진실을 은폐하려는 시도나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손가락을 가리키는 부끄러운 언급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bu Aqla의 가족은 미국이 어느 쪽이 총알을 발사했는지 결정할 수 없다는 것이 “믿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IDF는 “비극적인 사건에 대한 자체 조사가… IDF 병사가 Abu Aqla에게 고의적으로 발포하지 않았다고 결론지었다”고 말했습니다.

범죄수사 개시 여부에 대한 결정은 이른바 운영심사가 끝난 후 내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more news

베니 간츠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영상에서 이스라엘 국방부가 “진실을 밝히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사건에서 가장 먼저 책임을 지는 것은 인구 밀집 지역 내에서 활동하는 테러리스트들이다”.

51세의 Shireen Abu Aqla는 이 지역에서 가장 경험이 많고 존경받는 특파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녀는 이스라엘군과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간의 총격전이 벌어졌던 곳 근처의 도로에서 총을 맞았을 때 헬멧과 함께 “Press”라는 단어가 새겨진 보호 조끼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